자유게시판
나눔의공간 > 자유게시판
성도재일 발원문 덧글 0 | 조회 2,078 | 2010-01-22 00:00:00
가람지기  



성도재일 발원문


 



싯달타 태자가 6년 고행 끝으로 마침내 깨우치신 오늘은 12월8일 부처님의 성도일 모든 하늘과 중생들이 함께 기뻐합니다.


 



원력으로 인간 몸 받으시고 태어 나시사, 인간의 생로병사의 일대사 인연을 궁구하셔서 29세에 드디어 사문의 길을 택하셨습니다.


 



설산에서 수많은 고행으로 수행하시어 35세 오늘 이날 도를 이루셨으니 거룩하시어라


시아본사 석가모니불이시여


 



부처님이 아니셨던들 우리의 본래부처 어떻게 알았으며 부처님이 아니셨던들 나고 죽고, 죽고 나는 윤회의 굴레를 어떻게 벗어날 수 있었겠습니까!


 



오늘봉림사 대웅전 성도재일 철야정진법회에 동참한 불자들은 부처님의 성도일을 맞아 부처님 닮으려는 한마음으로 부처님의 도 깨우치심을 함께 기뻐하며 조금이나마 작은 정성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다겁생에 무명업장으로, 오늘 부처님처럼 도를 깨우치지 못할지라도 우리도 언젠가는 부처님처럼 원력의 화신으로 회향 할 수 있음을 분명히 알기에 함께 기뻐하며, 부처님의 은혜를 일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시방세계에 아니 계신 곳 없으신 천백억화신 석가모니 부처님이시여!


발원하오니 부처님의 가르침이 변함없이 구르고 또 굴러서 무명에서 허덕이는 모든 중생들에게 지혜의 등불로써 밝혀지길 오늘 이 자리에서 서원하나이다.


 



부처님 닮길 발원하오며 이 거룩한 철야정진의 모든 발원을 이 세상 모든 중생들에게 회향 합니다


 


석가모니불


석가모니불


나무시아본사 석가모니불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